과장님 반갑습니다.
우리 국장님도 잘들어 주시고, 지금현재 우리 서구 관내에 하수정비에 관한 것하고, 지금현재 우리 2013년도에 보니까, 1억7천만원, 134개소 하수구 정비 사업을 했습니다.
그런데 올해는 보니까 예산이 전혀 부족합니다.
물론 제가 이 자료를 우리 건설과에 제가 직접 봤습니다.
왜 이런 말씀을 감사 기간 때도 말씀을 드렸는데, 원도심이다 보니까 관내에 노후 하수 시설이 주민 안전 시설 위험, 주민 생활에 피해가 커서 대부분의 하수구가 열린 상태로 그런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또 장마철에도 또 여름에도 그런 현상이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지금 하수 관거 정비를 2014년도에 우리 서구에서 필요한 돈이 한 3백억정도 되죠.
지금 올해 기획감사실장한테도 요구를 해놓았습니다.
우리 국장님이나 과장님, 계장님들에 따지자고 말씀드리는 것이 아니고, 하수 관거 정비 사업에 필요한 예산을 확보해야 된다는 뜻에서 말씀을 드립니다.
제가 말하는 것을 기획감사실 직원도 와 있으니까 잘 듣고, 지금현재 포괄사업비도 없고, 예비비밖에 없는데, 적극적으로 지원해 달라는 뜻에서 제가 말씀을 드립니다.
두 번째 하수도 정비 진단 시스템 구축이 2천만원 정도 되요.
지금현재 천만원정도밖에 줄 수가 없데요.
하수도 준설 사업 9천만원 했는데, 2천만원밖에 지금현재 우리 구에서 주겠다고 그런 약속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다음 동대신동 466-2번지 4개소 하수도 정비 사업은 2억5천 정도가 필요한데 한푼도 책정이 안 되었습니다.
저희들이 위에서 계신분들이 당부를 하는데 한푼도 없어요.
여기에 대해서 기획감사실쪽에서 예산을 가지고 있는 과에서는 신경을 써주시기 바랍니다.
방송을 들어라고 말씀을 드리는 겁니다.
다음 아미동, 초장도 6 일원 시에서 하수도 정비 공사는 지금 보니까 8억정도 되네요.
5억, 3억정도 됩니다.
지금 택도 없이 부족해서 이런 예산을 우리 과장님께서나 담당직원들께서는 답답해서 의원님들은 계속 하수 시설을 해달라하지, 예산은 없다하지, 그렇지만 어느 정도는 해줘야 될 것 아닙니까.
지금까지 우리가 재개발한다고 잘되는 것도 아니고, 첫째는 지금 남부2동 같은 경우는 물이 하수가 역류가 되어 가지고 올 겨울에 지금현재 벌레가 나오고 난리가 났습니다.
물론 과장님께서 긴급 조치로 지금 공사를 하고 있습니다만 앞으로 이런 문제에 대해서 하수관 그리고 하수도 정비, 준설 사업에 대해서는 우리 관련 부서에서는 적극적으로 우리 건설과에 지원해 주셔야 됩니다.
해줘야만이 이 사업을 할 수가 있어요 일부를.
그렇지 않으면 절대 할 수 없습니다.
제가 감사 때도 지적을 했는데, 우리 과장님, 국장님 다 열심히 하고 계시고, 담당 부서에 다시 한번 우리 기획감사실에서는 참고했다가 적극적으로 반영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