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위원 여덟분중 다섯분의 참석으로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18회 서구의회 임시회 폐회중총무위원회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동료 위원 여러분.
그리고 구정에 바쁘신중에서도 본 위원회에 참석하여 주신 구청 간부 공무원 여러분.
예년과는 달리 고르지 못한 일기속에서도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오늘 우리 위원회가 폐회중에 개회하게 된 것은 지난 7월 28일 의장으로부터 회부된 공직자 윤리위원회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안등 4건의 조례안을 폐회중에 심사하여 임시회 회의일수를 절약하여 능률적이고 생산적인 의정 활동을 도모하기 위해서 입니다.
동료위원 여러분.
위원 여러분께서도 잘 알고 계시겠지만 얼마전에 우리의회가 각언론기관을 통해 좋지 않은 내용이 연일 보도되어 구민의 우려와 우리의회의 이미지가 많이 손상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의원 개개인에게 미친 영향보다 서구의회 전체의 위상은 더욱더 실추되었을 것입니다.
위원 여러분.
우리는 나 개인보다 서구의회를 먼저 생각하고 더 나아가서는 서구민 전체를 위하는 올바른 의원상을 가져야 비로소 민주적이고 능률적인 의회운영과 진정한 지방자치가 구현될 것입니다.
이 어려운 고비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우리 의회의 위상을 재정립하기 위해서는 우리의원 모두가 심기일전의 자세와 다시 태어난다는 각오로 의원 상호간에 화합을 도모하고 우리 모두의 뜻을 한 곳에 결집시켜야 할것입니다.
아무쪼록 우리 총무위원회 위원만이라도 우리가 구민의 대표자라는 것을 망각하지 말고 의원으로서의 직분을 다해 주실것을 당부드리며, 오늘 회의도 원만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위원여러분과 관계공무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그럼 먼저 의사계장으로 부터 보고사항이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