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변명을 좀 하겠습니다.
이 동행정의 관리 예산은 제가 예산평은 설명을 드렸습니다만 이 행정관리과가 동행정을 지도·감독하는 주무부서입니다.
주무부서인데 꼭 뭐 행정관리과만 하라하는 것이 아니고 다른 부서도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이 수당의 지급 문제는 철저히 규정에 따라서 지급하도록 한번 통보를 하겠습니다.
하고 아까 통장 말씀이 계셨는데 통장들이 권한을 부려가지고 일도 잘 안하고 그런 문제인데 이것은 뭐 오직 그 동장의 권한입니다.
우리 지영석 위원님 계시지만은 제가 부민동에 있을 때 한 3년전에 부민동장 할때 15명의 통장중에서 11명을 교체했습니다.
이것은 통장이 자기 일을 제대로 하지 않는다면 그 지도감독의 책임이 있는 동장의 문제가 있다 이래서 제가 부산시에서 전례가 없는 15명의 통장중에서 11명을 교체를 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한 6개월 이상의 예고를 하고 제대로 직무를 수행하지 않으면 그럴 수밖에 없다 통장이 라 했지만은 기본적인 것은 계속해야 된다 해가지고 심지어는 지탄도 받고 진정도 10편 이상 받아서 시로부터 조사도 10차례이상 받았습니다.
15명의 통장중에 11명을 교체했기 때문에 그 통장들이 연합해서 각계 검찰청, 감사원, 대통령실 할 것 없이 전부 진정을 했습니다.
그러나 저는 분명히 통장들이 주어진 직무를 제대로 하지 못하는 것을 그대로 두는 것은 동장이 무능하고 물러서 그런 것이다, 이것은 내가 내 직무다.
내가 비록 지탄을 받고 하더라도 통장이 제대로 가도록 해야겠다 해서 11명 교체를 했는데 그로 인해 가지고 제가 엄청난 부속적인 고통을 당한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니까 진정을 하니까 막 각계각층에서 조사가 오지 않았습니까,
그렇게 하려면 자신도 있어야 됩니다.
내가 어떤 조사를 받아도 자신있게 대처했다 하면 괜찮은데 그러다 보니까 어찌어찌 해가지고 그게 화가 되었는지 또 한 1년도 못되어서 자리도 바뀌게 되었습니다만은 하여튼 우리 통장들도 너무 무사하게 해서는 안되고 기본적인 반상회 같은 홍보를 제대로 하고 관내 주민이 뭐 불편한게 없는가 지역에 순찰도 해보고 하는 기본적인 것은 이행이 되도록 해야지 다른 권한만 누리고 의무를 수행하지 않겠다 권리만 하고 책임을 안하겠다.
이렇게 되어서도 안되겠다 앞으로 그렇게 되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