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마을천 생태하천 조성은 위원님이 지적하시다시피 당초 출발이 2014년부터 됐습니다.
사업자체는, 그런데 공사는 제가 알기로는 2016년도에 착수를 한 것 같고,그 다음에 꽃마을천은 두 가지로 분류되어 나와 있습니다.
생태하천 분야가 한 개 있고, 그 다음에 오수관로 공사가 한 개 있습니다.
그래서 생태하천 분야는 공정률이 약 한 65% 진행됐습니다.
그런데 오수관로는 진행률이 한 5%정도 밖에 진행을 못하고 있는 상태인데 현재 공사의 추진계획은 일단은 현재 사업기간은 2018년 9월로 되어 있긴 합니다.
그런데 오수관로 진척상황으로 볼 때 이것도 사업기간이 제가 봤을 때 조정돼야 되지 않을까,
그 사유인즉슨 오수관로가 꽃마을에서 시작돼서 어디로 내려 가냐면 사상구 쪽으로 해서 내려가도록 돼있습니다.
그러면 오수관로를 매설을 하려고 하면 이게 도로나 이런 공공지 아닌 경우에 매설하려면 개인사유지 같은 경우에 동의를 받아서 매설을 해야 되는데 개인 사유지의 동의를 받아서 매설하는 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현황 도로 위주로 공사를 하고 있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저희들이 하수도 시설 결정 용역 추진 중에 있습니다.
용역이 추진되면 꽃마을천 탑거리에서 내려가는 용역 추진 중인 용역하고 해서 현황도로 쪽으로 하수도 시설을 시설결정을 통해서 공사가 완료돼야 되는 그런 실정에 있습니다.
그래서 조금 늦어질 것 같고 생태하천은 지금 현재 공정률로 봐서 65%정도라고 하면 한번 가보시면 나중에 제가 기억으로 28일, 29일 현장점검 쪽에 꽃마을천이 들어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 생태하천은 그런 데로 공정률을 맞춰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