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회사에 앞서서 우리 딱 살기 좋은 서구를 위해서 우리 집행부에서 실천하고자 하는 슬로건들이 참 많습니다.
존경하는 우리 공한수 청장님께서 지난 4월 어린이집 개원식에서 아이 키우기 좋은 서구를 위해 정책을 수립하고 예산을 편성하겠다고 말씀을 하셨는데, 명문 교육도시의 명성이 사라지면서 서구는 부모들이 좋은 교육환경을 찾아 떠나는 도시가 되어져 버렸습니다.
그로인해 우리 서구의 인구도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다시 돌아오는 도시 서구를 만들기 위해 교육현장에서 목소리를 전달했고, 그 목소리에 공감하시고 실천적 의지를 보여주신 공한수 청장님과 집행부에 이 자리를 빌어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계층의 정책을 수립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리며, 서구 인구가 날이 가면 날이 갈수록 유입되는 그런 살기 좋은 서구가 되기를 소망하면서 청장님께 다시한번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한수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높은 하늘과 아침, 저녁으로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는 것이 완연한 가을을 느끼게 하는 계절에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제24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회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모두들 즐겁고 편안한 한가위 잘 보내셨습니까.
오랜만에 가족들과 고향에 계신 부모님, 친지, 이웃들과 따뜻한 정을 나누고 와서 그런지 여러분들의 표정이 한결 밝아진 것 같아 보기 좋습니다.
이번 추석 연휴기간 동안 주민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연휴 상황근무는 물론 사건사고가 없도록 각종 현안업무를 차질 없이 추진해 주신데 대해 공한수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구민들을 대변하여 구정의 문제점을 찾아내고 해결하는데 혼신의 노력을 기울여 오신 동료의원 여러분의 노고에 대해서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임시회는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과 구정현안에 관한 질문, 의원 발의 조례안 및 집행기관에서 제출한 조례안 등의 안건을 심의·의결하기 위하여 오늘부터 9월 30일까지 총 12일간의 일정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번 회기는 제2차 정례회에 앞서 열리는 금년 중 마지막 임시회로 다가오는 정례회 기간 중에 실시되는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안 심의 등을 위한 준비기간으로, 그 동안 추진되어 왔던 구정에 대한 전반적인 점검·파악을 위하여 동료 의원님들께서는 필요한 자료만 요청하여 주시고, 관계 공무원 역시 성실하고 알찬 자료를 작성하여 보다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동료의원 여러분의 심도 있는 심의와 집행부의 적극적인 협조로 원만하게 진행되는 임시회가 되기를 부탁드리며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